생활정보

어린이 치과 - 잠실123치과 소아치과 추천합니다~~

태양아래태양 2021. 6. 15. 01:08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읽기 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123치과썸네일

이번에 아들 치과 예약이 있어

잠실 123 치과에 또 다녀왔어요.

올해 초에 어린이 집에서

구강건강검진표를 제출하라고 해서

다녀왔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 불소도포를 위해

다녀왔어요! 

모두들 친절하세요!

그래서 다녀오면 기분 좋은

그런 치과인거 같아요!

 


치과 외부

123치과전경
123치과 전경. 왼쪽이 어른이용 치과, 오른쪽이 어린이용 치과

위치는 월드몰4층에 있어요~

어린이 전용 체험놀이터

'째깍섬' 바로 맞은편에 있답니다!

어른이 치과랑 어린이 치과랑

같이 붙어있어요 ㅋㅋ

 

처음 갔을 때 예약하고 갔는데

예약자 명단에 없다고 해서

까암짝 놀랬던 적이 있네요 ㅎㅎ

알고 보니까 옆에 있는 소아치과로

가야 했는데 말이죠 ㅋㅋ


치과 내부

 

무튼 처음 치과를 보고서

눈이 휘둥그레졌어요 ㅋㅋ

왜냐하면 정말 아이들만을 위해

치과를 만들어 놓은 게 보였어요

부모님을 위해 만든 건 하나도

없었어요 ㅋㅋ 

물론 아이들을 위해 잘 만든 것이

부모님을 위한 것이죠 ㅋㅋ

아래 사진 보이시나요? ㅎㅎ

아이들만을 위한 치과인 것이!!

123치과 내부
수 많은 인형과 어린이 방송이 틀어져 있는 TV가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다
123치과 내부2
123치과 내부3
진료실이 마치 우주를 떠다니는 캡슐 같이 생겼다

123소아치과는

전체적으로 조명이 어두웠어요.

왜냐하면 치과진료실을

우주선 캡슐로 만들어놓고

캡슐 밖을 우주처럼 꾸며놓았거든요

123치과내부4123치과내부5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피규어와 캐릭터들이 잔뜩 있다

데스크에도 아이들의 시선을 확

잡을 피규어와 인형들이 많아요 ㅎ

공간 공간마다 아이들을 고려한

소품이 있다는 게 정말

신경 많이 썼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사람이 밀려서 진료대기가 길어져도

문제없어요~~ㅋㅋ

애들이 좋아할 만한 영상이 계속

흘러나오고 있어요.

만약 티비 보는 게 싫다면

주변에 인형이나 장난감 가지고

놀면 되니까 아이 보기도 훨씬

수월한 기분이었습니다.

 

 


진료실 내부

123치과진료실123치과진료실2
진료실 내부, 천장에 TV가 있어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을 수 있다
123치과진료실3
진료실 내부, 역시나 아이들을 위한 것들이 잔뜩 있다

진료실 내부에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잔뜩 있어요!

그리고 대망의 하이라이트!

천장에 티비가 달려있어요!

그래서 애들이 베드에 눕는 걸

전혀 무서워하지 않더라고요 ㅋㅋ

제 아들도 제 집인양 누웠어요

무서워하기는커녕

다른 거 틀어달라~

티비 소리가 작다~

오히려 입이 살아났어요 ㅋㅋ

 

진료하시는 의사 선생님이

굉장히 친절하세요.

아이의 구강 건강에 대해

걱정해서 문의드리면

정말 제 걱정에 공감하시면서

이유와 해결책을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가끔 칭찬도 해주세요ㅋㅋ

아이 치실을 매일 자기 전에

해주고 있다 하니까

너무 잘했다고 칭찬받았어요

ㅋㅋㅋㅋ

123치과엑스레이

오늘 구강검진받은 김에

치아 표면에 불소도포를

하기로 했습니다.

어린 나이부터 주기적으로

치아표면에 불소코팅을 해주면

치아 건강에 굉장히 좋다고

하더라구요~!

비용도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어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불소 도포를 하기 전에

어금니가 맞닿은 부분에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충치균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치아 엑스레이 사진을

찍어야 했습니다!

 

 

애들에게는 엑스레이실이

낯설기 때문에

겁을 먹을 수도 있는데요.

선생님들이 애들이 겁먹지 않도록

"우와~!~! 엄청 씩씩하다"

"엄청 용감한데? ㅇㅇ이!!"

식으로 옆에서 엄청 달래고 어르며

2인 1개 조로 사진을 찍습니다 ㅋㅋ

덕분에 모두가 웃으며

엑스레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엑스레이 사진을 찍고 나면 

다시 원장님과 사진을 함께 보면서

아이의 치아에 대해 얘기를 나눠요

숨은 충치균이 발견되지 않아서

불소코팅을 하기로 했어요!

우리아들 치아에 불소도포 진행 중..

치과에 가기 전에 

양치를 하고 갔는데

하기 전에 선생님께서 

다시 한번 양치와

치실질을 해주시더라고요!

 

아니, 이런! 제가 아이 치실질을

하고 왔는데 어금니에서 찌꺼기가

나왔더라고요.. ㅎㅎ 민망 민망

 

아무튼 치아를 깨끗이 한 후에

불소 크림을 도포하기 시작했어요!

30분 정도 오래 걸릴 줄 알아서

애가 힘들어하면 어떡하나

선생님도 힘드시겠다..라는

생각이 드려는 찰나에 끝나버렸네요

ㅋㅋㅋ

5분도 채 안 걸렸던 거 같아요 ㅋㅋ

 

 

123치과선물123치과선물2
치료만 받았는데 도장도 찍어주고 고래스티커도 붙여준다고~~?? ㅇ0ㅇ?
123치과선물3
아니이이~~! 치료만 받았는데 장난감도 준다고오!??!! ㅇ0ㅇ!!

진료를 잘 마친 아이에게

치과에서 선물을 주더라고요!ㅋㅋ

처음엔 참 잘했어요 도장 꾹~

그리고 무려 스티커랑 자동차 장난감!

뭐 그리 거창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애들에게 

"아니, 치과를 갔더니 

장난감을 주더라고!!"

"치과는 좋은 곳이었어!!"라는

긍정적인 생각의 씨앗을

심어주는 치과더라고요 ㅎㅎ

 

불소도포 

123치과안내문
불소도포 후 주의사항

불소도포 후 주의사항을

여러 개 일러주셨어요.

그렇게 어려운 건 아니어서

잊지 않을 자신 있었는데..!!

따로 이렇게 안내문을 

제공해주셔서 더욱 감사했답니다!

 

 

오시는 길

 

이 부분은

업체에서 직접 작성한 글이

더욱 직관적인 것 같아서

링크로 대신합니다!

http://123dental.com/html/0106.php

 

123치과교정과 치과병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123치과 교정과 치과의원

서울대치과병원 연세대치과병원 전임의, 겸임교수 의료진. 치과교정과/치과보존과/치주과/구강악안면외과/소아치과.잠실역치과/잠실역교정치과/송파구치과/비수술무턱교정/비수술주걱턱교정

www.123dental.com

 

마무리

 

치위생사 분들이 정말 친절하셨어요.

아기 치과라서 그렇게 CS교육을

받은 건지도 모르겠지만

5년 육아를 한 아빠의 눈으로 봤을 땐

아이들을 대하는 게 진심이셨어요들

 

다음 일정을 잡을 때도

오늘 진료받은 원장님께서

그날 출근을 하시는지

원하는 날이 연휴 바로 전날인데

혹시 괜찮으신지

놓칠 수도 있는 자질구레한 것들도

먼저 캐치해서 말씀해주셔서

아무런 문제 없이

다음 일정을 잡을 수 있었답니다!

 

기타 팁

 

불소도포 가격은 삼만 원 정도였어요!

기타 검진비 엑스레이 비용 포함해서

그날 진료비는 대략 35000원 밖에

청구되지 않았습니다!

참조하세요!